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가수 겸 배우 윤계상이 3주에 14kg 감량하였는데 하루 닭가슴살 하나만 먹었다고 하여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쌈 채소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며 맛있는 고기 쌈 하세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발급 인터넷 혹은 모바일 발급 방
성격유형 테스트(MBTI·애니어그램 검사·D.I.S.C 검사·OCEAN 테스트)
만0세~2세 영아관찰척도 (어린이집 영아 관찰 및 평가)
먹태와 황태 차이? (명태&황태&먹태) 그리고, 황태 효능
윤계상 3주에 14kg 감량! 하루 닭가슴살 하나만 먹었다?
가수 겸 배우 윤계상(45)이 "누구나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라며 3주 만에 14kg을 감량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8월 2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주연 윤계상의 인터뷰가 진행됐다고 합니다.
이날 윤계상은 치매 노인 역할을 위해 무려 14kg을 감량했다고 밝혔습니다.
윤계상은 "극 중 상준이가 20년 후 노인으로 등장하는데, 자신만의 시간이 멈춘 상태의 그 모습이 어떤 모습일까 고민했다"라며 "저는 스스로 살 좀 빼면 좋겠다 싶어서 체중을 감량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그런데 감독님은 현장에서 보더니 오히려 젊어 보인다고 조금 걱정하셨다"라며 "저도 너무 충격적인 일이었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작품 속에서 보이는 모습은 CG 작업이 많이 들어간 것 같다"라며 "원래 렌즈도 안 꼈었는데 색깔도 변해 있더라"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특히 윤게상은 다이어트가 대단한 일은 아니며 누구나 할 수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는 "식욕을 열심히 참으면 누구나 살을 뺄 수 있다"라며 "하루에 닭가슴살 하나 먹고 그냥 굶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고 합니다.
한편, 닭가슴살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닭가슴살 등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만큼, 단기적인 체중 감량보다는 장기간 걸쳐 식습관 조절 및 운동을 통해 감량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원푸드 다이어트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란?
원푸드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특정한 음식을 집중적으로 먹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원푸드 다이어트로는 감자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그리고 황제 다이어트 등이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하루 한 끼 혹은 두 끼를 해당 음식으로 대신하고 나머지만 정상적인 식사를 소량 섭취하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섭취하는 칼로리가 자연스럽게 줄어들어 체중감소로 이어진다는 원리로 시작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합니다. 보통 활동량이 정상 범위에 있는 60kg의 성인에게 권장하는 일일 섭취 에너지는 1800~2100kcal 정도인데,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섭취 에너지가 1000~1200kcal로 줄여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결국 체중 감량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푸드 다이어트의 장점은 빠르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으며, 실천이 상대적으로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복잡한 식단을 구성하려 고민하지 않아도 한 가지 음식만 먹으면 되므로 약간의 의지력만 동반된다면 상대적으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주의사항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도한 사람들 중에 지속해서 체중 감량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분들은 상당히 적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기초대사량은 기본적으로 체중과 비례하는데, 특히 근육량에 의해서 좌우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초기에는 기존에 섭취하던 칼로리보다 훨씬 적게 섭취하기 때문에 체중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이 체중은 체지방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지방이 빠질 수 있으나 결국에는 근손실로 이어지게 되고, 근손실은 또 기초대사량 감소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생존하기 위해 다시 음식 섭취량을 늘리게 되고, 이러한 경우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하기 전보다 체중이 더 쉽게 늘어나는 요요현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불균형으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합니다. 특정 음식만 섭취하다 보니 영양학적으로 불균형을 초래하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도 한 가지의 식품만으로는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기는 어렵습니다. 연속해서 한 가지 음식만 계속 먹다 보면 장 건강을 지키기도 어렵습니다. 위에서 거부 반응도 생길 수 있으며, 구역 및 구토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영양결핍, 전해질 분균형, 어지럼증, 빈혈, 생리불순, 탈모 등의 증상 및 면역력 저하로 이어져 감염에 취약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고기만 먹는 황제 다이어트의 경우 단백질 과다섭취로 인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며 심지어 골밀도를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5가지 컬러푸드
다이어트 시에는 동일 음식을 반복 섭취할 경우가 흔하지만,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이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2016년 영양 분야 저명한 국제 학술지 '영양학저널'에 실린 미국 하버드대 공중보건대학원 영양학과 연구진 논문에 따르면 과체중·비만 성인을 대상으로 열량 제한 식이요법을 진행한 결과, 건강한 음식일지라도 '다양한 음식'으로 구성된 식단 그룹은 다른 그룹에 비해 6개월과 2년 후 체지방과 체중이 더 크게 감소했다고 합니다. 연구진은 "다이어트시에도 건강한 음식의 '다양성'을 늘리면 체중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식단의 다양성을 늘리면서 '컬러푸드'를 이용하면 보다 쉽습니다. 식물성 식품에는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이라는 물질이 들어있어 색감을 내는 데, 레드 > 옐로우 > 그린 > 퍼플 > 화이트로 크게 분류될 수 있으며, 색깔별로 그 효능은 다릅니다.
장 건강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가장 좋고 쉬운 방법은 바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컬러푸드를 '골고루' 먹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위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으로 내려가 유익균의 먹이로 쓰입니다. 한국갤럽과 암웨이가 발표한 보고서(2017) 등 여러 분석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경우 5가지 컬러푸드 중 '보라색'이 가장 부족했다고 합니다.
닭가슴살과 샐러드를 매일 먹는 대신, 식단에 마늘·계피·허브 등의 향신료를 넣는 것도 방법입니다. 녹색잎 채소와 과일 또는 다양한 종류로 고르고, 푸룬·고구마·브로콜리·강낭콩 등 식단에 새로운 영양 식품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로 윤활막염! 윤활막염이 뭐길래?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체중 감량 효과? 노화 세포 축적 주의!
살 빼는 주사 실명 위험? 하버드 의대 발표에 제약사 반박
단백질 파우더 자주 섭취했더니 소화불량 및 간 수치 상승?
앉아있는 시간만 줄여도 비만 위험 감소(비만 줄이는 생활습관)
자료 =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윤계상 3주에 14kg 감량을 하였는데 하루 닭가슴살 하나만 먹었다고 하여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정보 >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석천 패혈증으로 죽을 확률 80~90%였다? (1) | 2024.09.17 |
---|---|
가수 션 의사도 놀란 건강상태! 건강 비법은? (5) | 2024.08.28 |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로 윤활막염! 윤활막염이 뭐길래? (0) | 2024.08.27 |
래퍼 스위스 1년 넘게 '닭가슴살·현미밥' 먹고 30kg 감량 (1) | 2024.03.05 |
배우 김영옥이 40년째 매일 챙겨먹은 아침 식단은? (0) | 2024.02.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