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꿀팁

홍삼오일 '전립선 비대증'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제

by 니~킥 니~킥 2023.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홍삼오일이 전립선 비대증에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소개되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이사 후 "주소 이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쌈 채소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며 맛있는 고기 쌈 하세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발급 인터넷 혹은 모바일 발급 방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 Best 8

안경 도수 보는방법 어렵지 않아요

채소 비타민(다채) 효능과 활용 

성격유형 테스트(MBTI·애니어그램 검사·D.I.S.C 검사·OCEAN 테스트)

만0세~2세 영아관찰척도 (어린이집 영아 관찰 및 평가)

먹태와 황태 차이? (명태&황태&먹태) 그리고, 황태 효능

밥먹고 바로 누우면 안되는 이유 5가지

적은 월급 부담 줄여주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보험료 80% 지원)

홍삼오일 '전립선 비대증'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제

홍삼 뿌리에서 나오는 오일을 섭취하면 대표적 남성질환인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이 개선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교신저자)·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비뇨의학과 신동호(제1저자) 교수팀은 '홍삼오일'로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한다는 연구결과를 남성의학 분야의 권위 있는 학술지 세계남성건강저널(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 온라인에 8월 게재됐다고 합니다.

 

KGC인삼공사 천연물효능연구소와 공동으로 '요로 증상이 있는 남성 대상 홍삼오일의 안전성 및 효능평가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구에서 전립선 비대증 환자가 홍삼을 복용했을 때 전립선 비대증의 대표 증상인 배뇨장애(하부 요로 증상)가 개선되었음을 처음 확이하였다고 합니다. 또 발기부전, 성욕감퇴 등 성기능 장애 부분도 개선할 수 있다는 결과도 도출되었다고 합니다.

 

김 교수는 전립선비대 증상(중등도)을 가진 40세 이상 남성 88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무작위로 홍삼오일 섭취군과 대조군을 나눈 후, 12주동안 매일 홍삼오일 섭취군은 홍삼오일 500mg 캡슐 2개를 1일 1회(1,000mg/일), 대조군은 홍삼오일 캡슐의 모양과 맛이 같은 위약을 섭취하게 하였다고 합니다.

 

실험 대상자의 각 수치 평균 기준선으로 하고, 이후 증상 개선을 확인하기 위해 국제전립선증상점수(IPSS), 전립선특이항원(PSA), 국제발기기능지수-5(IIEF-5) 변화를 측정했습니다. 그 결과 국제전립선증상 점수가 7점 이하이면 정상, 8~19점이면 중등도 전립선 비대증, 20점 이상이면 중증 전립선 비대증으로 진단하는데, 대조군은 12주 후 처음보다 3.7% 증가했다고 합니다. 반면 홍삼오일 섭취군은 11.87점에서 5.87점으로 50.5%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국제전립선증상점수의 세부 증상별로 홍삼오일 섭취군은 소변을 참기 힘든 느낌인 요절박 69.2%,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65.0%, 배뇨지연 61.5%, 잔뇨감 53.9%가 개선되어 대조군에 비해 큰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그 외 불편한 증상인 배뇨중단, 야간뇨, 약한배뇨, 생활만족도도 대조군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전립선에서 생산되는 전립선의 크기를 예측할 수 있는 인자로 활용되는 전립선특이항원 검사 결과 대조군은 기준선 대비 3.8% 증가하였으나 홍삼오일 섭취군은 3.0%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전립선특이항원 검사의 세부항목인 총 테스토스테론, 유리테스토스테론,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 등 남성호르몬의 수치는 유의적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발기부전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국제발기기능지수는 기준선과 비교하여 대조군은 0.5% 감소하였으나 홍삼오일 섭취군은 28.1% 개선되었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방광 바로 아래쪽에서 요도를 감싸고 있는 조직으로, 정상 크기는 20ml 정도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전립선이 커지면서 요도를 압박해 다양한 배뇨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노화와 함께 전립선이 커집니다. 일반적으로 50대 남성 50%, 60대 남성 60%, 70대 남성 70%는 전립선 비대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대표증상인 하부 요로 증상은 소변을 방광 내에 충분히 채우지 못해 자주 소변을 보는 빈뇨 증상과 자다가 일어나 소변을 보는 야간뇨,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소변이 나오는 요실금이 대표적입니다. 소변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면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되고 요로감염, 방광염, 요로결석 등이 발생할 위험이 있고, 방광 기능에 이상이 생기거나 수술한 이후에도 배뇨장애가 계속 나타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김세웅 교수는 "이번 연구는 홍삼오일을 섭취하면 빈뇨, 야간뇨, 배뇨지연 등의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크게 개선할 뿐만 아니라, 기존 전립선치료제의 단점으로 알려진 발기부전, 성욕감퇴 등의 성기능을 개선했다는 점을 확인한 것"이라면서 "또한 실험에 참여한 환자들에게서 이상반응이 나타나지 않음을 확인해, 홍상오일이 안전하면서도 전립선 비대증을 개선할 수 있다"라며 논문의 의미를 설명했다고 합니다.

 

자료 =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홍삼오일 '전립선 비대증'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제로 밝혀졌다는 연구결과가 소개되해 자세한 정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