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초등영어 공부법

by 니~킥 니~킥 2021.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아이들 영어공부 어떻게 해주시고 계신가요?

초등 영어의 시작은 단어 공부라고 합니다. 

교육부에서 권장한 초등 필수 800 단어를 외우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된다고 합니다.

초등 영단어 다음에는 독해(리딩)를 해야 한다고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릴 때부터 영어로 된 스토리를 많이 접한 친구들에겐 좋은 방법일 수 있지만, 보통은 단락 형태의 글을 읽는 것을 많이 어려워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초등 영단어 학습 후에는 어떤것을 배워야 할까요? 

간단하게 설명을 한다면 단어가 모이면 문장이 되고 문장이 모이면 단락이되고 단락이 모이면 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어를 배우듯이 영어도 단계별로 배우면 좋다고 합니다. 

초등 영단어를 어느정도 학습했다면 문장을 어떻게 만드는지를 아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장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어의 규칙과 어순인 기초 영문법 공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초등 문장을 공부할 때는 듣고, 말하고, 쓰면서 통문장으로 암기하는 방법입니다.

통문장으로 기억하면 따로 문법을 이용해서 문장을 만들지 않아도 되고 바로 영어 회화도 가능하여 좋다고 합니다. 

거기다 초등, 중학교 내신에 필수인 서술형 문제까지 대비를 할 수있다고 하니 짧은 문장부터 반법 학습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영어에 관심이 많다보니 꾸준히 공부를 하고있답니다.

저같은 경우는 중국어를 먼저 익히다보니 그래도 영어 문법은 좀 이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풍부한 단어에서 조금 딸리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단어를 익히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어렸을때부터 영어 노래와 동화, 동요를 가까이 해주었더니 좀 더 쉽게 영어를 접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학년별 영단어만 외우며 공부를 해주어도 귀가 열려있어 학급별 영어 수준을 이해하는 것 같았습니다.

 

역시 영어는 모국어처럼 많이 듣고 많이 말하고 또, 많이 써보는 것이 답인듯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초등영어 공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