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부부싸움 잘하는 방법

by 니~킥 니~킥 2021. 1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사진 = KBS 뉴스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라고 해도 분명 이혼까지 가는 부부싸움도 있습니다. 아래으 부부싸움 요령은 서로에게 깊은 상처를 주지 않고 서로의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는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부싸움 잘하는 방법

1. 참지 말고 싸워라!

부부싸움은 참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참게되면 불편한 감정을 묻고 침묵과 회피로 부부의 사이의 골이 더 깊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단, 싸움이 다툼이 아닌 갈등 해결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2. 싸움이 아닌 소통을 하라!

부부는 동등한 관계이므로 절대 명령조로 말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싸움을 할 때는 배우자의 이야기를 중간에 끊지 말고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더라도 일단 참았다가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대화를 이어간다면 분명 소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아이 앞에서는 싸우지 말라!

부부가 아이 앞에서 자주 장기적으로 싸우게 되면 그 아이는 우울증과 틱장애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아이들에게 부부싸움은 큰 충격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미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꼭 화해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서로의 갈등을 긍정적으로 해결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4. 해서는 안 될 말은 절대 하지마라!

부부사이에 해서는 안 될 말은 절대 내뱉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성격, 집안, 능력 등 바꿀 수 없는 부분을 비난하고 공격하는 행동은 절대로 삼가해야 한다고 합니다. 부부간에 경멸, 냉소, 조롱 섞인 말을 자주 한다면 분명 부부도 남남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절대로 넘지 않아야 할 선은 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사과는 확실히 해라!

잘못을 인정하면 자존심이 상하고 체면이 깎인다는 생각은 하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한 쪽에서 사과를 하면 상대편도 자연스럽게 자신으 잘못을 인정하게 되고 사운 뒤 분명 서로가 싫어했던 부분을 서로 조금씩 고치려고 노력을 하게 될꺼라 생각이 듭니다.

 

6. 장점 하나를 앞장세워라!

일단 말을 꺼내기 전에 배우자의 장점을 하나 앞장세워 말을 하고 그 다음 배우자에게 섭섭하거나 고쳤으면 하는 부분을 말하게 되면 상대방도 비난하거나 버럭 화내지 못하고 배우자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나 어른이나 분명 비난받는 것은 화가나고 속이 상합니다. 왜냐하면, 누구나 다른 사람에게 능력을 인정 받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먼저 능력을 인정하고 부족한 점을 말해준다면 보완하려고 하는 넓은 마음이 생기기 나름이기 때문입니다.

 

7. 존대말을 사용하라!

부부관계뿐만 아니라 아이와 대화를 할 때도 존대말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물론 다 아는 사실이지만, 실제로 화가났을 때 존대말을 사용하기는 힘이 듭니다. 그래서, 싸우는 상황이 아닌 일상 생활에 서로 존대의 말을 사용한다면 습관처럼 싸움도 존대말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존대말은 상대에게 화를 내도 불쑥 기분이 나빠 비난하기보다는 상대의 이야기에 귀기울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니 지금이라도 가족들과 존대말을 사용하는 건 어떨가 싶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부부싸움 잘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