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정보/코로나19

7월 8일부터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적용(감염병예방법 시행규칙)

by 니~킥 니~킥 2021.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원스트라이크 아웃제'가 뭔지 아시겠나요?

7월 8일부터 적용이 된다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7월 8일부터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적용(감염병예방법 시행규칙)

 

 

김부겸 국무총리는 7월 6일 '감염병예방법 시행규칙'이 7월 8일부터 적용된다"며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로 그렇게 되면 중대한 방역수칙을 한번만 위반해도 열흘간 영업이 정지되는 강력한 조치"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김총리는 서울시청에서 열린 수도권 방역 특별점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여명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또 다른 방법도 모색할 수 있다"며 적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지난 주에 발표된 '수도권 특별방역대책'과 '방역조치 강화방안'은 결국 현장에서 지켜지느냐는 이행력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김총리는 "최근에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그증하고 있다"며 "더욱 우려스러운 것은 확진의 속도도 빨라질 뿐만 아니라 변이바이러스의 발생이 수도권에서 두드러지게 보이고 특히 10명 중 3명 정도가 20대일 정도로 20대에서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고 합니다.

이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최대 고비를 맞이한 것 같다"며 "수도궈니라는 전선에서 이를 막아내지 못하면 1년반 동안 방역당국에 협조하며 마스크를 쓰고 일상에서 힘든 가운데 견뎌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큰 죄를 짓는다는 그런 각오로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또, 이번주부터 장·차관을 비롯한 각 부처가 지자체장들과 협조해 현장단속 등 점검에 나설 예정"이라며 "관계부처에서 적극 지원해달라"고 주문했다고 합니다.

김 총리는 "코로나19는 우리들의 기대와 달리 집요하게 우리 사회를 공격하고 있다"며 "이 고비를 넘겨야만 백신 접종과 함께 집단면역을 달성하는 길, 일상 회복의 길로 갈 수 있다"고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여러가지로 힘들겠지만 모두가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코로나19 극복과 일상 회복의 승리자가 되어달라"고 거듭 호소했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적용(감염병예방법 시행규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