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미용·패션뷰티

염색약 안전 사용법

by 니~킥 니~킥 2024.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셀프로 염색약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이사 후 "주소 이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쌈 채소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며 맛있는 고기 쌈 하세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발급 인터넷 혹은 모바일 발급 방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 Best 8

안경 도수 보는방법 어렵지 않아요

채소 비타민(다채) 효능과 활용 

성격유형 테스트(MBTI·애니어그램 검사·D.I.S.C 검사·OCEAN 테스트)

만0세~2세 영아관찰척도 (어린이집 영아 관찰 및 평가)

먹태와 황태 차이? (명태&황태&먹태) 그리고, 황태 효능

밥먹고 바로 누우면 안되는 이유 5가지

적은 월급 부담 줄여주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보험료 80% 지원)

염색약 안전 사용법

미용실 비용도 아낄 겸 요즘 셀프 염색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염색약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염색약 사용 전 확인하기

1. 제품에 표시된 "전성분" 확인 후 과거에 부작용이 있었다면 사용하면 안 됩니다.

 

2. 매회 사용 전에 피부에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패치테스트 하기

발진·발적·가려움 등 부작용 생기면 사용 금지하기

 

염색 전 피부테스트

주변에 염색 후 발진이나 가려움증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염색하기 위해 사용하는 염모제 사용 중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 전 피부테스트를 필수적으로 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염모제의 경우 포함된 원료에 따라 드물게 개인별로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염모제 사용 전 반드시 48시간 전에 피부테스트를 거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지 않음을 확인해야 하고 용법·용량과 사용 시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어보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피부테스트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피부테스트 방법과 순서 -

먼저 팔의 안쪽 또는 귀뒤쪽 머리카락이 난 주변의 피부를 비눗물 등으로 잘 씻고 탈지면 등으로 닦습니다. 테스트에 사용할 소량의 염모제를 정해진 용법·용량대로 혼합하고, 세척한 부위에 동전 크기(지름 약 2cm) 정도 바르고 48시간 동안 자연 건조하면서 관찰합니다.

 

피부테스트 관찰은 바른 후 30분과 48시간 후에 2번 하고 만약 바른 부위에 발진, 발적, 가려움, 수포, 자극 등이 나타나는 경우 손으로 만지지 말고 바로 씻어내고 염모는 하지 말아야 하며, 피부테스트는 개인별로 염모제에 사용에 따른 알레르기 반응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과거에 이상이 없던 경우에도 체질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귀찮더라도 매회 실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염색약 사용법

1. 두피에 닿지 않게 하고 염모 후 두피를 잘 씻어주기

 

2. 눈썹이나 속눈썹에는 절대 사용하지 않기

염모제가 눈에 들어가면 바로 물로 씻고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3. 다른 염모제, 화장품 등 섞어 쓰지 않기

원하는 색을 내기 위해 다른 염색약과 섞으면 어떤 화학적 반응이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단일 제품만 사용합니다.

 

4. 제품마다 정해진 사용기간 지키기

오랜 시간 사용한다고 염색이 진하게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히려 모발이 손상될 수 있으니, 사용시간을 꼭 지켜줍니다.

 

염색약 사용 시 주의사항

1. "천연"은 식물 유래 부작용이 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2. 잦은 염색은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3. 탈모 예방, 모발 성장 촉진 등 허위·과대광고에 주의합니다.

 

염모제를 사용할 때, 발진, 가려움 등이 발생했다면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두피에 상처가 있는 경우 뿐 아니라 머리, 얼굴, 목덜미에 부스럼, 상처 등 피부병이 있는 경우에도 염색은 피하고 피부가 민감한 눈썹 등에 염모제를 사용하면 안 되며, 염모제가 눈에 닿으면 자극감이 클 수 있어 염색 중에는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염모제가 눈에 들어간 경우에는 절대로 손으로 비비지 말고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어 주는 것이 좋으며, 목욕 중에는 땀이나 물방울 등을 통해 염모제가 눈에 들어 갈 염려가 있어 염색 중에는 목욕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염색 전 샴푸를 사용해 머리를 감으면 두피가 손상될 수 있어 머리를 감지 말고 염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퍼머제와 염모제를 동시에 사용하면 모발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1~2주 간격을 두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염색 중에 피부이상 등을 느꼈을 때는 즉시 염색을 중지하고 잘 씻어내고, 이상반응이 있는 경우 긁거나 비비지 말고 피부과 의사 등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염모제 사용 전 반드시 기재된 용법·용량,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면 알레르기 반응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뚝뚝 끊어지는 머리카락 관리를 위한 '아몬드 헤어팩' 만들기

 

뚝뚝 끊어지는 머리카락 관리를 위한 '아몬드 헤어팩' 만들기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펌, 염색 등의 시술과 헤어 스타일링기 사용이 늘어날수록 모발이 얇아지거나 뚝뚝 끊어지는 등 머릿결이 손상되기 쉽습니다. 이렇게 상한 머리카락을 탄력 있게 복구

neekick.com

 

자료 = 식품의약품안전처

 

 

 

 

 

그럼 여기까지 염색약 안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