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자동차

EV6 시승 후기

by 니~킥 니~킥 2021. 9.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아이뉴스 24에서 기아 EV6의 차량을 직접 탑승하고 시승 후기를 올려 함께 공유해 봅니다.

직접 EV6과 아이오닉5를 시승해보고 또다른 매력을 찾은 EV6의 매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EV6 시승 후기

현대차의 첫 전용 전기차'아이오닉5'에 이어 기아'EV6'가 전기차 시자에 가세를 했다고 합니다.

아이뉴스에서는 아이오닉5와는 같은 듯 다른 EV6의 매력을 시승을 통해 알아보았다고 합니다.

EV6는 사전예약 첫날에만 2만대 이상을 기록했고, 40여일 만에 여약대수가 3만대를 넘어가자 사전예약을 조기 종료할 만큼 많은 뜨거운 관심을 받은 차라고 합니다.

아이오닉5와 플랫폼(E-GMP)을 공유하지만 디자인부터 주행성능까지 뚜렷한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8월 25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을 출발해 포천시 삼정초등학교까지 왕복 140km 구간을 달렸고, 시승한 차량은 롱레인지 어스 4륜구동 모델이였다고 합니다.

하이테크, 선루프, 메리디안사운드, 빌트인캠, 20인치휠 등의 옵션을 더한 차량 가격은 6천215만원이라고 합니다.

EV6는 아이오닉5와 동일한 E-GMP 플랫폼이 적용되었지만 외관은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가 SUV의 형태에 가깝다면 EV6는 스포티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고 합니다.

전면부는 전기차의 이미지에 맞춰 기존 타이거 노즈를 재해석한 '디저털 타이거 페이스'가 주간 주행등(DRL)과 어우러져 한층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느낌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측면부는 사이드 하단에서부터 리어 휠하우스를 관통해 테일 램프까지 이어지는 '다이내믹 캐릭터'가 EV6에 강력한 존재감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후면부의 리어 데크 스포일러는 LED 램프와 통합돼 다이내믹한 캐릭터를 완성하면서 윙 타입 루프 스포일러와 함께 최적의 공기 역학적 성능을 구현하다고 합니다.

실내 공간도 미래차의 느낌을 드러내는데, 운전자를 중심으로 와이드하게 배치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슬림한 대시보드와 함께 차량의 내부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고 합니다.

여기에ㅐ 중앙에 떠 있는 듯한 센터콘솔은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전달해 준다고 합니다.

로아 레인지 모델에는 장착된 77.4kWh 배터리는 1회 충전 시 산업부 인증 기준으로 475km(2WD·19인치 휠 기준)의 최대 주행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탠다드 모델의 최대 주행거리는 370km라고 합니다.

주행성능은 흠잡을 데가 없었고, 고속도록에 들어선 뒤 가속 페달을 밟으면 순식간에 속도가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에서 가속시 비행기가 뜨는 듯한 소리가 들렸는데, EV6는 가속할 때 하늘 위로 비행기가 지나가는 듯한 소리가 들렸다고 합니다.

EV6는 사륜 구동 옵션을 선택할 경우 전·후륜 합산 최고출력 239kW, 최대토크 605Nm의 동력성능을 갖추어 험로에서도 강력한 주행이 가능했었다고 합니다.

특히, 스포츠 모드로 주행하면 레이싱카를 운전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가속 폐달에서 발을 뗄 때 느겨지는 전기차 특유의 멈칫거림도 덜했다고 합니다.

EV6의 스마트 회생 시스템 2.0은 전방 교통 흐름 및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이용해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교통량에 맞춰 회생제동량을 높이거나 낮춤으로써 최적의 에너지 재생을 돕는다고 합니다.

i-페달 모드를 활용하면 가속 페달만을 이용해 가속 및 감속, 정차까지 가능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M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 현대차그룹의 장기인 최첨단 안전·편의사양이 기본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차량 외부로 220V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V2L 등 전기차에서만 가능한 기능도 유용하다고 합니다.

EV6의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모델 에어(Air) 4천730만원이고, 어스(Earth) 5천155만원, 롱 레인지 모델 에어(Air) 5천120만원, 어스(Earth) 5천595만원, GT-Line 5천680만원 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 받으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가격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아이뉴스 24

 

2021.06.27 - [쇼핑꿀팁/자동차] - EV6 최초 전용 전기차

 

EV6 최초 전용 전기차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지난 3월 30일, 기아가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EV6를 최초로 공개한 이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EV6는 '모든 여정에 영감을 불어넣다'를 주제로 E-

neekickneekick.tistory.com

2021.08.17 - [쇼핑꿀팁/자동차] - 기아 EV6 기아 첫 전용 전기차 역대 최대 기록 판매

 

기아 EV6 기아 첫 전용 전기차 역대 최대 기록 판매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인 'EV6'가 8월 2일 출시되어 본격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기아 첫 전용 전기차가 역대 최대 기록 판매를 하였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neekickneekick.tistory.com

기아 EV6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The Kia EV6 | 기아 공식 사이트

 

The Kia EV6 | 기아 공식 사이트

Inspiring every journey

www.kia.com

 

그럼 여기까지 EV6 시승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