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육교사꿀팁

보육교사 코로나 검사 월 1회

by 니~킥 니~킥 2021.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장기화되고 최근 감염 경로를 밝히기 힘든 지역 감염마저 확산하면서, 온라인 공간에선 서로의 방역 불감증을 탓하고 크고 작은 시비가 붙는 일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또, 최근에는 인천 연수구 어린이집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검사 안내 문자를 받았는데도 검사를 받지 않은 보육 교사들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컸다고 합니다.

보육교사들도 이에 따른 반발도 생기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주기적(월1회)선제검사 관련 안내]

검사 기간; 4월12일(월)~4월30일(금) / 주말이용불가
검사 시간; "평일"09;00~17;00(점심시간12;00~13;00제외)
검사 대상; 임면보고된 보육교직원 전원
검사 장소; 시흥보건소와 정왕보건소

4시30분이후 검사자가 집중될 경우 검사를 못할수 있으니 시간대를 분산해서 검사할 수 있도록 검사시간을 적절히 조율
하라는 시청 아동보육과  당부가 있습니다

 

같은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유치원, 학교 교사들은 받지 않는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보육교사만 한 달에 한 번씩 받는것에 대한 불만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거기다 특수교육·보육교사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이 재개된 이후 접종을 거부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보육교사들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때문일 텐데요

정부는 보육교사들을 우선 접종자로 분류하고 실제 접종 여부는 자율적 선택에 맡긴 상태라고 합니다.

최근 국공립 어린이집에서는 백신 접종을 거부한 교사를 해고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저또한 보육교사라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왔는데요

솔직히 받기 전에는 정말 싫고 두려웠습니다.

이유는 콧 속 검사가 좀 힘들다는 이야기를 듣고 생각만 해도 소름이 돋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 검사는 생각보다 힘들지 않았습니다.

보육교사는 특히 다른 기록 없이 신분증만 제출하고 어린이집 명과 핸드폰 번호, 이름, 생년월일 정도만 적으셨고 바로 신분증을 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검사를 위해 통 1개를 주시는데 그 통에 콧속과 입속 검사를 한 것을 담는 것 같았습니다.

입속 검사는 그냥 입안 몇 군데를 면봉같은걸로 2초정도 뭍혀서 전혀 힘들지 않고 콧속은 3초 정도 쑤시는데 1초정도는 아무렇지 않고 1초는 좀 안으로 들어가는 느낌이고 1초는 순각 훅 들어갑니다.

그래서 콧속도 모두 3초면 끝나는 작업이라 그렇게 힘들지는 않습니다.

마지막, 1초가 살짝 눈물이 핑~ 도는 느낌이였습니다.

제 견해는 이정도는 뭐~~ 힘들지 않은 검사인것 같았습니다.

한 달에 1번..

우리 가족과 나, 그리고  어린이집을 위해 이정도는 맞는 것이 뭐가 힘들겠냐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아직 맞지 않고 두려워 하신다면 그냥 가볍게 다녀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시흥보건소를 다녀왔습니다.

 

 

평일 오전 9시 반경에 다녀 왔는데 대략 10분정도 기다렸던것 같습니다.

순서가 되어 등록하는 시간은 5분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검사 시간은 대략 1분정도

그래서 검사를 위해 필요한 시간 평일기준 저는 16분정도 걸렸네요

평일 검사를 못받으시는 분들은 주말에도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목 코로나19 선제검사 변경 안내
[Web발신]
< 코로나19 주기적(월1회) 선제검사 변경 안내(아동보육과)>

***어린이집 상황을 고려하여 검사일정을 보건소와 재협의한 결과 입니다.(직원들에게 공유바람)***

○ 4월 선제검사 기간 : 4.17.(토)~4.18.(일)/7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일요일 예정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가급적 이 날짜에 검사 하시기 바랍니다.(어린이집별 검사일정,인적사항 기록 메모지 양식 업무연락 참조)
○ 검사시간 : 09:00~13:00(늦어도 12시 30분까지 도착 요청)
○ 검사장소 : 포동운동장(시흥시 포동 67-207)
○ 검사대상 : 임면보고된 관내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전원(약4,178명)
○ 선제검사 후 근무 : 무증상일 경우 정상근무 가능

※검사순서 : 안내에 따라 줄서서 대기→인적사항 기록(이름, 생년월일,성별,휴대폰번호,어린이집명) 메모지 접수처 전달→검사→귀가


☞시흥시 재난&소통 알리미 신청
https://시흥시청.kr/

 

시흥시 대표홈페이지

 

siheung.go.kr

 

하지만, 주말 검사는 대기가 길꺼라는 이야기도 많이 있습니다.

아마도 평일에 검사를 받지 못한 보육교사들이 모두 몰릴것으로 보입니다.

피해갈 수 없다면 즐겨라..

뭐 지금 이 시국에는 코로나검사 그리 힘들지 않다면 매달 한번 받는거 그리 나쁜것은 아닐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입니다.

 

이렇게 보육교사도 아이들 보육에도 최선을 다하고 안전한 어린이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가정에서도 알아주시면 좀 더 즐겁게 아이들을 보육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