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꿀팁

반려식물병원에서 무료치료와 무료입원 가능!

by 니~킥 니~킥 2023.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밝히고 일상 속 소소한 기쁨을 얻고자 들였는데 생각보다 키우기 어렵다고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시름시름 앓고 있는 식물을 볼 때면 마음이 아프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던 분들을 위해 '반려식물성원'이 개원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이사 후 "주소 이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쌈 채소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며 맛있는 고기쌈하세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발급 인터넷 혹은 모바일 발급 방

털 안 빠지는 강아지 종류 Best 8

안경 도수 보는방법 어렵지 않아요

채소 비타민(다채) 효능과 활용 

성격유형 테스트(MBTI·애니어그램 검사·D.I.S.C 검사·OCEAN 테스트)

만0세~2세 영아관찰척도 (어린이집 영아 관찰 및 평가)

먹태와 황태 차이? (명태&황태&먹태) 그리고, 황태 효능

밥먹고 바로 누우면 안되는 이유 5가지

적은 월급 부담 줄여주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보험료 80% 지원)

반려식물병원에서 무료치료와 무료입원 가능!

자료 = 농촌진흥청

반려식물병원이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1층에 문을 연 반려식물병원은 이름대로 식물 전문가가 직접 전문적으로 진단한 뒤, 치료 서비스를 진행해 주는 곳이라고 합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진단실, 처방실, 입원치료실은 물론, 시민들이 가정에서도 잘 키우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재배방법까지 알려주는 전문 실습장도 갖춘 곳이라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한 다음, 아른 반려식물과 함께 방문하면 정밀 진단을 해줍니다. 우리가 아플 대 가는 병원과도 다를 바 없습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1인당 월 1회, 최대 3개까지 접수 가능하다고 합니다. 진단 결과에 따라 약제 처방이나 분갈이 등 즉석에서 해줍니다. 분갈이를 해야 할 경우를 대비해 화분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현장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상태가 심각한 경우 입원치료실로 옮겨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3개월까지 집중 치료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 반려식물병원 이용 안내

📌 반려식물병원 예약방법 :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https://yeyak.seoul.go.kr) 사전 접수

 

<반려식물병원 예약하기>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seoul.go.kr)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한번에 쉽게 간편하게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yeyak.seoul.go.kr

 

📌 반려식물병원 이용 시간 :

평일 10:00~17:00, 30분 단위로 선착순 예약 후 방문

 

📌 반려식물병원 이용료 :

무료, 1인당 월 1회, 화분 최대 3개까지

 

📌 반려식물병원 입원 치료 제외 대상 :

고가식물(시간 50만원 이상),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없는 희귀 식물, 분재류 일체 및 수고 100m 이상 수목류, 화분 지름 50cm 이상 대형 화분, 실외에서 재배하는 식물류

 

대부분 이유도 모르게 시들시들해지거나 잎이 타들어가는 증상 등으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동안 물 주기, 햇빛 관리 등을 어떻게 해왔는지 물어보신 다음, 식물에 맞는 올바른 관리법을 자세히 알려준다고 합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타들어간 식물은 잎 끝부분을 잘라낸 다음, 옆에 마련된 정밀진단실의 현미경으로 자세히 들여다보며 원인을 분석합니다. 이렇게 수백 배로 확대된 잎에서 진딧물, 응애 등 꿈틀거리는 벌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간단한 진료상담을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 반려식물병원 문의전화 : 

☎ 02-6959-8240~1

자료 = 농촌진흥청

기르며 생긴 궁금증도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병충해나 식물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해야 할 경우에는 영상진료로 전화해 진료한다고 합니다.

 

반려식물병원 입원치료실

자료 = 농촌진흥청

수분관리, 시비관리, 약제 처리 등 집중 관리가 필요한 친구들은 옥외 대행 비닐하우스에 마련된 입원 치료실로 옮겨집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들어가기 전 약제 방제를 합니다. 가정에서도 기본적인 방제만 꾸준히 해주면 벌레 침입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집이 작으면 사람도 이사하듯, 작은 화분에 심어져 있거나 뿌리 상태를 정밀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치료실에서 분갈이하기도 합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그다음 입원실로 옮겨지는데, 관엽식물, 다육식물, 집중치료 식물 등 식물 종류와 상태에 따라 세세하게 나누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입원치료를 하는 경우에는 서류 수속 절차를 밟은 후 수령증까지 받으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됩니다. 방문하신 보호자는 식물관리용 클로젤라를 무료 증정해 준다고 합니다.

 

종로구, 은평구, 동대문구, 양천구도 동네병원 같은 반려식물크리닉도 운영되고 있으니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신청한 다음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대구에서도 반려식물 치료센터가 무료 운영 중인데 대구도시농업포털 누리집 혹은 전화로 사전 예약한 다음 지정된 반려식물 치료센터(20개소)에서 치료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운영되어 많은 식집사분들이 더 건강하게 키울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중한 반려식물이 시들어가는 것을 보며, 물을 많이 준 건 아닌지, 영양이 모자란 건 아닌지 무엇이 문제인지 몰라 답답하셨다면 이젠 반려식물병원에서 명쾌한 답을 찾길 바라봅니다.

 

자료 = 농촌진흥청

 

 

 

 

 

 

그럼 여기까지 무료치료와 무료입원이 가능한 반려식물병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