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 증상 완화에 효과? 적색육·가공육·탄산음료 피해라!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오늘은 적색육, 가공육, 탄산음료를 피하면 폐경기 여성의 증상 완화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쌈 채소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며 맛있는 고기 쌈 하세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발급 인터넷 혹은 모바일 발급 방
성격유형 테스트(MBTI·애니어그램 검사·D.I.S.C 검사·OCEAN 테스트)
만0세~2세 영아관찰척도 (어린이집 영아 관찰 및 평가)
먹태와 황태 차이? (명태&황태&먹태) 그리고, 황태 효능
폐경기 증상 완화에 효과? 적색육·가공육·탄산음료 피해라!
폐경기 여성은 적색육과 가공육, 탄산음료를 피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런 음식 섭취를 줄이면 열감이나 수면장애, 피로감, 우울 등 증상이 완화된다는 결과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호주 선샤인코스트대 연구팀이 식단과 폐경 증상 간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평균 연령 51세인 호주 여성 207명을 모집해 진행한 연구 결과라고 합니다.
연구팀은 이들을 대상으로 '지중해식 식이 준수 검사(MEDAS), '폐경기 평가 척도(MRS)', '건강 관련 삶의 질(HRQoL)' 등 총 86개 항목에 이르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조사 결과, 참가자 중 60%(123명)가 폐경을 진단받았으며 증상 관리를 위해 폐경 호르몬 요법을 처방받았다고 밝힌 참가 지는 39.8%(82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폐경 증상으로 열감이나 발한, 수면 장애, 가슴 통증, 관절 및 근육 통증 등의 신체적 증상을 호소했습니다. 또 우울감이나 불안, 피로 및 집중력 저하 등의 정신적 증상과 성욕 변화, 방광 증상 및 질 건조감 등의 요로-생식기 증상이 났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참가자들의 식단은 폐경 증상과 대부분 상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두가지 요인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설탕이 들어간 음료 섭취량이 적다고 보고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폐경으로 인한 관절 및 근육 통증을 겪을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이 같은 결과는 흡연, 호르몬 요법, 신체 활동 여부와 무관하게 나타났습니다.
아울러 적색육과 가공육 섭취량이 감소할수록 폐경 평가 척도와 건강 관련 삶의 질 점수가 개선되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 결과, 설탕이 많은 음료와 가공육, 적색육의 섭취를 줄이면 폐경 증상이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연구의 저자인 앤서니 빌라니 박사는 "폐경은 여성에게 피할 수 없는 노화의 단계로, 탄산음료와 가공육 및 적색육 섭취를 줄이면 독립적으로 폐경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Journal of Nutrition)' 에 최근 게재됐다고 합니다.
폐경기 평균나이와 폐경전조증상 및 폐경에 좋은 음식과 습관 알아보기
안면홍조증 의사 처방없는 연고 남용 위험성(안면홍조 원인과 치료법·예방법)
살 빼는 주사 실명 위험? 하버드 의대 발표에 제약사 반박
자료 = 리얼푸등
그럼 여기까지 적색육, 가공육, 탄산음료를 피하면 폐경기 여성 증상 완화에 좋다는 연구 결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